-
[안드로이드 - 코틀린] Anko 라이브러리 사용하기Coding/Android 2019. 6. 22. 13:05
Anko 라이브러리는 Kotlin을 개발한 ZetBrain에서 개발한 것으로 코드 작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Anko 라이브러리는 다음과 같이 4가지 라이브러리로 구성됩니다.
1. Anko Commons : 인텐트, 다이얼로그, 로그의 편리한 사용
2. Anko Layouts : 안드로이드 레이아웃을 코드로 쉽게 작성
3. Anko SQLite : SQLite를 쉽게 사용
4. Anko Coroutines : 코루틴을 쉽게 사용
Anko 라이브러리 설정은 깃허브를 방문하면 설정 방법이 안내되어 있으며,
https://github.com/Kotlin/anko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창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젝트 창에서 모듈 수준의 build.gradle 파일을 열어줍니다.
하단의 dependencies 항목에 Anko 라이브러리를 추가해 줍니다.
빨간 줄 친 코드를 추가함으로써 Anko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이를 라이브러리 의존성 추가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이렇게 dependencies 항목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면 그레이들 빌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 다음 프로젝트 수준의 build.gradle 파일을 열어줍니다.
Project:프로젝트명 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에디터 창에서 Anko 라이브러리 버전을 변수에 저장합니다.
빨간 줄 코드를 추가해 줍니다.
이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였으니 이를 적용하려면 싱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Sync Now를 클릭하여 싱크합니다.
이러면 하단에서 무언가를 추가로 다운로드 하는 것이 보일 겁니다. 에러가 없이 끝났다면 Anko 라이브러리가 성공적으로 추가된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이렇게 간단하게 외부 라이브러리를 추가할 수 있으니 앞으로도 사용할 일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Cod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 코틀린] Anko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Intent (0) 2019.06.23 [안드로이드 - 코틀린] ID 접근하기(Java와의 차이) (0) 2019.06.23 [안드로이드] 코틀린 기본 문법 - 6(Null 허용) (0) 2019.06.19 [안드로이드]코틀린 기본 문법 - 5(제어문) (0) 2019.06.19 [안드로이드] 코틀린 기본 문법 - 4(배열 선언) (0) 2019.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