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etc
[C#] Unity Scene 전환하기/게임 종료하기
junedev
2019. 11. 19. 15:22
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
// 추가 import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ainMenuBehaviour : MonoBehaviour{
// 씬 불러오기
public void ChangeScene(string sceneName){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
// 종료하기
public void QuitGame()
{
#if UNITY_EDITOR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false;
#else
Application.Quit();
#endif
}
씬 전환하기
- SceneManagement import 하기
- SceneManager.LoadScene('씬 이름')으로 그다음 씬을 불러온다.
- 매개변수로 씬 이름을 넣어준다
게임 종료하기
- 유니티 에디터에서 실행하고 있다면 플레이를 종료시키고
- 독립적으로 게임을 실행 중이라면 게임을 종료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