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etc

[C#] Unity Scene 전환하기/게임 종료하기

junedev 2019. 11. 19. 15:22

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  
// 추가 import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ainMenuBehaviour : MonoBehaviour{  

    // 씬 불러오기  
    public void ChangeScene(string sceneName){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  

// 종료하기  
    public void QuitGame()  
    {  
        #if UNITY_EDITOR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false;  
        #else  
            Application.Quit();
        #endif  
    }  


씬 전환하기

  1. SceneManagement import 하기
  2. SceneManager.LoadScene('씬 이름')으로 그다음 씬을 불러온다.
    • 매개변수로 씬 이름을 넣어준다

게임 종료하기

  1. 유니티 에디터에서 실행하고 있다면 플레이를 종료시키고
  2. 독립적으로 게임을 실행 중이라면 게임을 종료시킨다.